Categories
Uncategorized

인도의 PSLV 로켓, 2022년 최종 임무에서 9개의 위성 발사

한국 서울 – 인도 우주국 ISRO는 11월 26일 인도의 주력 극지 위성 발사체(PSLV) 로켓을 타고 1톤급 지구 관측 위성과 8개의 나노 위성을 태양 동기 극궤도에 발사했다.

로켓은 동부 표준시 오전 1시 26분에 사티시 다완 우주 센터에서 이륙했습니다. 발사는 YouTube에서 생중계되었으며, 44m 로켓이 1단 부스터에서 밝은 불꽃을 내뿜으며 하늘로 치솟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 탑재체인 EOS-06은 고도 742km에서 이륙한 지 약 17분 만에 로켓의 상부 스테이지에서 분리되었습니다. 다른 위성은 이륙 후 114분에서 125분 사이에 배치되었습니다.

ISRO 회장 S. Somnath 는 발사 후 약 2시간 후에 한 연설에서 임무가 성공했다고 선언했습니다. “PSLV-C54 / EOS-06 임무의 성공적인 성취를 발표하게되어 정말 기쁩니다.”라고 회장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모든 단계와 기능에서이 임무에서 로켓의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ISRO의 발사 전 문서에 따르면 EOS-06은 인도 Oceansat 시리즈의 3세대 지구 관측 위성으로, “향상된 페이로드 사양과 응용 분야를 갖춘 Oceansat-2 우주선의 연속성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주선에는 4 개의 페이로드가 있습니다 : 해양 색상 모니터 (OCM-3); 해수면 온도 모니터 (SSTM); 쿠 밴드 산란계 (SCAT-3); 그리고 ARGOS, 인도-프랑스 기상 위성의 기존 함대를 강화하기위한 프랑스 페이로드.

2차 탑재체에는 부탄용 ISRO 나노위성-2(INS-2B)가 포함되며, 여기에는 나노Mx와 APRS-디지피테라는 두 개의 탑재체가 있다. NanoMx는 다중 스펙트럼 광학 이미징 페이로드입니다.

11월 26일 발사는 ISRO의 2022년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임무였습니다. 2월의 첫 번째 임무는 PSLV 로켓을 타고 3개의 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진입시킨 후 6월에 PSLV에 탑재 된 3개의 위성을 발사한 후 8월에 소형 위성 발사 체(SSLV) 의 처녀 비행 실패36개의 OneWeb 위성의 성공적인 발사 10 월에는 정지 위성 발사체 (GSLV) Mark 3 로켓에 탑승했습니다. ISRO에 따르면 1993 년 운영 이후 PSLV의 56 번째 비행이었습니다.

한편 인도의 스타트업 스카이루트 에어로스페이스는 11월 18일 스리하리코타의 사티시 다완 우주 센터에서 인도 최초의 민간 개발 로켓인 비크람-S를 발사 했다 이 발사는 회사가 2023년에 발사할 계획인 회사의 첫 번째 궤도급 발사기인 Vikram 1에 적용될 기술을 테스트하고 검증하기 위한 준궤도 발사였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