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연구소, 나머지 NASA TROPICS 위성 발사


NASA TROPICS satellites
0
Categories : Uncategorized , 소식

워싱턴 — NASA는 Astra 발사 실패로 처음 두 개가 손실된 후 열대 기상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별자리의 나머지 4개 큐브샛을 발사하기 위해 로켓 연구소를 선택했습니다.

NASA는 11월 23일 로켓 연구소에 2023년 5월 1일 이전에 60일 동안 예정된 두 대의 일렉트론 차량에 대한 위성 발사를 위한 벤처급 전용 및 라이드쉐어 인수(VADR) 계약을 통해 작업 주문을 수주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일정을 통해 위성은 2023년 대서양 허리케인 시즌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NASA는 원래 Astra에게 Rocket 3.3 차량 3대에 TROPICS(Constellation of Smallsats) 위성을 사용하여 강수 구조 및 폭풍 강도에 대한 시간 해결 관측 6개를 발사하기 위해 795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각 TROPICS 위성은 3U 큐브샛에 불과하지만 재방문 시간을 개선하기 위해 위성을 3개의 궤도면에 배치하려면 세 번의 발사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처음 두 개의 TROPICS 큐브샛은 6월 12일 로켓 3.3 발사 실패로 손실되었습니다. 8 월에 Astra는 4 년 말 이전에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을 더 큰 Rocket 2023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당 차량을 퇴역한다고 발표했습니다. NASA와 Astra는 나중에 나머지 두 발사에 대한 계약을 수정했으며, 이제 로켓 4에서 “비교 가능한 과학적 페이로드”를 발사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이 기관은 VADR 계약 차량을 통해 나머지 위성에 대한 발사를 조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통적인 발사 계약 발표에서 벗어나 NASA와 로켓 연구소는이 VADR 작업 주문의 가치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NASA 대변인은 “VADR에 따라 발사 서비스 작업 주문에 대한 응답으로 제공되는 가격은 폐쇄 된 환경에서 경쟁하므로 무기한 배송 / 무기한 수량 계약의 독점적 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NASA 발표에 따르면 위성의 크기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의 발사는 TROPICS에서 요구하는 특정 궤도 때문에 전용 임무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켓 연구소 경영진은 11월 9일 실적 발표에서 일렉트론 발사의 현재 평균 가격이 700만 달러에서 750만 달러라고 밝혔다.

버지니아 출시 계획, 2023년 예측

NASA의 발표는 TROPICS 발사가 어디에서 일어날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로켓 연구소는 나중에 두 번의 TROPICS 발사를 위해 버지니아 주 월롭스 섬에 있는 발사 단지(LC) 2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켓 연구소는 무선 주파수 정보 회사인 호크아이 360을 위해 3개의 위성을 탑재한 LC-2의 첫 발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로켓 연구소는 11월 21일 12월 7일로 예정된 발사를 위한 최종 드레스 리허설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NASA가 발사에 필요한 자율 비행 종료 시스템의 인증을 완료하는 데 달려 있으며, 로켓 연구소는 NASA가 “계속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1월에 LC-2에서 두 번째 일렉트론이 발사될 것입니다. 로켓 연구소의 CEO 인 피터 벡 (Peter Beck)은 두 번째 발사가 “공개되지 않은 상업용 별자리 고객”을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 가지 가능성은 합성 개구 레이더 이미징 위성의 증가하는 별자리를 운영하는 회사인 Capella Space입니다. 9 월 연방 통신위원회 신청서는 2022 년 12 월과 2023 년 6 월 사이에 LC-2의 전자에서 Capella-9 및 -10 위성의 전자 발사에 대한 원격 측정 라이센스를 요청했습니다.

“우리는 2023 년에 Electron 출시 케이던스에서 꽤 인상적인 성장의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을보고 있습니다”라고 Rocket Lab의 최고 재무 책임자 인 Adam Spice는 실적 발표에서 말했습니다. 그는 2023년에 “약 14개의” Electron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다가오는 첫 LC-2 발사는 로켓 랩의 2022년 열 번째이자 마지막 일렉트로닉 발사가 될 것입니다.

이 14 번의 발사 중 4-6 번은 LC-2에서 이루어집니다. Beck은 일년 내내 “꽤 산발적으로” 진행될 것이며 회사와 발사 범위가 Electron 출시에 익숙해지면서 연말에 더 정기적인 주기로 이동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ocket Lab은 일반적인 Electron 출시가 7-7.5 백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한다고 말하지만 Spice에 따르면 변형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스웨덴 과학 위성을 탑재 한 가장 최근의 11 월 4 일 발사가 로켓 재사용 가능성을 테스트하기위한 연구 개발 비행 이었기 때문에 “많은 보조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는 낙하산 아래로 하강하는 부스터를 공중에서 잡으려고 했지만 떨어지는 부스터로 인한 원격 측정 손실로 인해 회사는 시도를 취소하고 대신 바다에서 부스터를 회수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복구 시도는 더 적은 수익을 창출한다고 그는 말했다, 출시 일정은 회사가 또 다른 회복을 할 준비가 된시기에 의해 주도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정의된 시간 척도에 맞는 페이로드로 복구 임무 비용을 보조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Spice는 말했습니다. “로켓을 반쯤 팔더라도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Spice는 회사가 분기당 4 개의 정가 출시로 출시 사업에서 긍정적 인 총 마진을 창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 달에 한 번 이상 출시할 때 좋은 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그는 Rocket Lab이 중형 재사용 가능한 발사체 인 Neutron의 개발에 투자함에 따라 수익성을 달성하는 데 아직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수익성을 달성하고 유지하는 것은 백미러에 Neutron에 대한 R & D 지출의 대부분을 확보 한 후에 만 가능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