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오리진과 다이네틱스, 두 번째 아르테미스 달 착륙선에 입찰


블루 오리진
0
Categories : news , 소식

워싱턴 — 우주 비행사를 달 표면으로 수송하기 위한 착륙선을 개발하기 위한 NASA의 첫 번째 대회에서 준우승한 Blue Origin과 Dynetics가 이끄는 팀이 두 번째 착륙선을 선택하기 위한 NASA 대회에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은 달 표면을 오가는 우주비행사를 수송할 수 있는 착륙선 개발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NASA의 SLD(Sustaining Lunar Development) 대회에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 발표는 NASA의 SLD 제안 마감일과 일치했습니다.

원래 인간 착륙 시스템 (HLS) 제안과 마찬가지로 Blue Origin은 SLD 제안에서 파트너 관계를 맺은 회사를 “국가 팀”이라고 불렀습니다. 원래 제안의 일부였던 드레이퍼와 록히드 마틴은 새로운 팀에 다시 합류했습니다. 블루 오리진은 또한 로봇 달 착륙선을 개발하는 회사 인 Astrobotic과 Blue Origin이 1 월에 인수 한 우주 기술 회사 인 Honeybee Robotics를 추가했습니다.

특히 팀에서 결석한 것은 Blue Origin의 원래 제안의 일부였던 Northrop Grumman으로, 착륙선을 달 게이트웨이에서 낮은 달 궤도로 운송하는 모듈에 기여했습니다. 그 자리에는 자체 HLS 제안서를 제출했지만 2020 년 초기 “기준 기간”상을 수상하지 않은 회사 인 Boeing이 있습니다..

Blue Origin은 제안된 착륙선이나 파트너가 수행할 역할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이 회사는 네브래스카와 노스다코타만 제외한 50개 주 중 48개 주에 공급업체를 두고 팀의 국가적 측면을 강조했습니다.

노스롭 그루먼은 대신 자체 SLD 제안서를 제출한 다이네틱스가 이끄는 팀에 합류한다고 두 회사는 12월 7일 발표했다. 회사는 또한 개념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Dynetics가 원래 HLS 경쟁에서 제안한 것과 유사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그림을 발표했습니다.

“유인 달 착륙선을 성공적으로 구축 한 유일한 회사 인 노스 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은 인간을 달 표면으로 되돌리려는 NASA의 고무적인 노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Dynetics의 스티브 쿡 (Steve Cook) 사장은 성명서에서 그루먼 항공 우주의 아폴로 시대 달 모듈 개발을 언급했다. “우리는 Northrop Grumma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도전에 대한 준비가 된 것 이상을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다른 회사는 아직 SLD 입찰 제출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Blue Origin과 Dynetics는 이전 HLS 대회에서의 경험을 감안할 때 다른 제안이 있더라도 선두 주자가 될 것이며 미래의 달 착륙선에 대한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NASA의 탐사 파트너십을 위한 다음 우주 기술(NextSTEP) 부록 N 노력으로부터 2021년 9월 상을 받았습니다. 록히드와 노스 롭도 부록 N 상을 받았습니다.

10월 미국 우주 학회의 베르너 폰 브라운 기념 심포지엄에서 열린 패널에서 다이네틱스의 HLS 프로그램 관리자인 앤디 크로커(Andy Crocker)는 자신의 회사가 엔진을 포함한 착륙선의 핵심 기술을 성숙시키기 위해 부록 N 상을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같은 패널에서 Blue Origin의 달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수석 이사 인 Ben Cichy는 자신의 회사가 부록 N을 사용하여 BE-7 엔진에 사용되는 수소 연료의 극저온 유체 관리와 같은 여러 분야의 핵심 기술을 발전시켰다고 말했습니다.

NASA는 3월에 아르테미스 임무를 위한 달 착륙 서비스의 두 번째 제공업체를 선택하기 위한 SLD 노력을 발표했으며, 더 큰 승무원 및 장기 체류와 같은 달 탐사의 후기 “지속 가능한” 단계를 지원하는 향상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NASA가 SLD를 위해 선택한 회사는 2020년대 후반에 아르테미스 5보다 더 일찍 하나의 시범 임무를 수행하고 향후 임무를 위해 경쟁할 자격이 있습니다.

NASA는 SpaceX가 2021년 4월 회사의 스타십 차량을 기반으로 착륙선을 개발하기 위해 29억 달러 규모의 HLS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SLD를 놓고 경쟁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Blue Origin과 Dynetics는 모두 정부 책임 사무소에 그 상을 항의했지만 정부 책임 사무소는 항의를 거부했습니다. Blue Origin은 나중에 연방 청구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지만 패소했습니다.

대신 NASA는 SpaceX가 나중에 지속 가능한 임무를 위해 설계를 수정하고 두 번째 시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옵션 B”라고 부르는 것을 행사했습니다. NASA는 11월 15일 11억 5천만 달러 상당의 옵션 B 상을 확정했습니다.

NASA는 2023년 6월 SLD 대회의 우승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