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저온 전문가, 메탄 누출 감지를 위한 첫 번째 위성 주문


극저온 전문가
0
Categories : news , 소식

프랑스의 극저온 기술 제공업체인 앱솔루트 그룹(Absolut Group)은 12월 7일 온실 가스 누출을 감지하기 위해 매우 낮은 온도에서 센서를 사용하는 별자리를 위한 데모 나노 위성을 주문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에서 새로 만든 Absolut Sensing 자회사는 2024년 초 발사를 위해 리투아니아의 NanoAvionics에서 Gen1이라고 하는 16U 위성용 섀시를 주문했습니다.

16개의 큐브셋 크기인 Gen1은 앱솔루트가 일반적으로 석유 및 가스 회사에서 발생하는 더 작은 메탄 누출을 감지하기 위해 개발 중인 극저온 센서를 테스트하여 기후 변화와의 싸움을 지원합니다.

매우 낮은 온도에서 작동하는 Absolut Sensing CEO Tristan Laurent는 자사 센서가 더 높은 적외선 스펙트럼 대역을 사용하여 시간당 약 50kg의 임계값에서 메탄의 국지적 방출을 감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Laurent에 따르면 GHGSat, Satlantis 및 유사한 메탄 모니터링 사업을 구축하는 다른 회사는 극저온 냉각 센서 없이 시간당 약 100kg으로 제한됩니다.

“지금까지 NASA 에서 개발한 극저온 센서가 하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bsolut Sensing은 유럽의 기상 위성 기관인 Eumetsat를 비롯한 조직에 온실 가스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최소 24개의 위성을 배치하도록 모회사가 제공한 극저온 하드웨어를 소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로랑은 “많은 메탄을 지속적으로 방출하거나 방출할 가능성이 있는 산업 현장이 있는 전 세계 지역의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지도”인 “우리가 우선 순위 사이트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매일 재방문”을 달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그는 석유 및 가스 산업에서 배출되는 대부분의 온실 가스가 통제되고 있지만 누출로 인해 여전히 상당한 재정 및 환경 비용이 발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하루 만에 해결하는 것과 일주일 만에 해결하는 것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Absolut Sensing은 2025년까지 메탄 측정 전용 위성 12개를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별자리의 나머지 부분은 각각 2026년과 2027년으로 예정된 이산화탄소 6개와 아산화질소 6개로 다른 온실 가스를 감시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Laurent는 각 위성에 거의 실시간 탐지가 가능하도록 낮은 지구 궤도에서 센서를 분석하는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9월에 Absolut는 유럽 연합의 코페르니쿠스 프로그램에 따라 잠재적으로 데이터 및 분석을 조달할 목적으로 유럽 우주국이 회사의 품질 및 검증 프로토콜을 평가할 수 있는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

환경사업

NanoAvionics는 Gen1 계약의 일환으로 페이로드 통합, 테스트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사 공급자는 아직 위성에 대해 선택되지 않았으며 Absolut는 여전히 제안된 별자리의 나머지 부분을 구축하고 배포할 사람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NanoAvionics의 CEO인 Vytenis Buzas는 “원격 감지 애플리케이션이 우리 고객 기반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Buzas는 “이러한 지구 관측 임무는 일반적으로 우수한 열 관리, 포인팅 정확도 및 안정성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예상되는 수요에 대응하여 NanoAvionics가 “신속한 통합을 위해 많은 상용 이미징 페이로드를 수용하기 위해” 모듈식 위성 설계, 자세 결정 및 제어 시스템을 최적화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대규모 지상 기반 인프라를 소유한 기업들로부터 수요가 발생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들은 낮은 지구 궤도에 있는 작은 위성이 우주에서 지상 기반 자산을 비용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Absolut의 주요 재정 후원자인 프랑스 투자 회사 VOL-V는 최근 회사 확장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회사에 1,200만 유로(1,300만 달러)를 투입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